뷰페이지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이 시각 새누리당사는? 침통·팔짱·당혹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이 시각 새누리당사는? 침통·팔짱·당혹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4-13 22:20
업데이트 2016-04-13 22: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3일 20대 총선 초반 개표결과 과반 의석 확보가 여의치 않은 것으로 나오는 상황. 현재 새누리당 지도부와 비례대표 후보들, 당직자들은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지 새누리당 여의도 당사로 가봅니다.

이미지 확대
<선택 4.13> 심각한 새누리당 지도부
<선택 4.13> 심각한 새누리당 지도부 새누리당 강봉균 공동선거대책위원장과 원유철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각 방송사에서 발표한 출구조사 결과를 심각히 지켜보고 있다. 2016.4.13
연합뉴스
강봉균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원유철 원내대표 등 지도부들이 앉아 있습니다.

이미지 확대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및 주요 당직자들이 13일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20대 국회의원 총선투표 출구결과 발표 방송을 심각한 표정으로 지켜 보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및 주요 당직자들이 13일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20대 국회의원 총선투표 출구결과 발표 방송을 심각한 표정으로 지켜 보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좀더 가까이 들여다 보면 이렇습니다. 코를 막는 원유철 원내대표가 인상적이네요.
김무성 대표는 어디 갔냐구요? 김무성 대표는 선거운동 기간 피로 탓에 병원에 입원해 링거를 맞으며 휴식을 취해 당사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하나같이 표정이 침통하네요.

이미지 확대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20대 국회의원 총선투표 출구결과 발표 방송을 심각한 표정으로 지켜보고 있다. 2016.04.13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20대 국회의원 총선투표 출구결과 발표 방송을 심각한 표정으로 지켜보고 있다.
2016.04.13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코 만지는 원 원내대표에 이어 귀 만지는 원 원내대표도...

이미지 확대
<선택 4.13> 심각한 비례대표 후보들
<선택 4.13> 심각한 비례대표 후보들 13일 오후 새누리당 여의도 당사에서 20대 총선 비례대표 후보들이 지도부들과 각 방송사에서 발표한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2016.4.13
연합뉴스
여기도 귀를 만지는 건 매한가집니다. 이분들은 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들로 등록된 분들입니다.

새누리당에 대한 지지는 곧 이분들의 국회의원 당선과 직결되는 거죠.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지도부, 출구조사 결과 보고 심각
새누리당 지도부, 출구조사 결과 보고 심각 새누리당 강봉균 공동선거대책위원장과 원유철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들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각 방송사에서 발표한 출구조사 결과를 심각히 지켜보고 있다. 2016.4.13 연합뉴스.
사뭇 긴박한 새누리당. 강봉균 선대위원장의 표정이 무섭네요.

이미지 확대
13일 실시된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 서울 노원병에 출마한 새누리당 이준석 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KBS·MBC·SBS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안철수 후보에 크게 뒤지는 것으로 나오자 아쉬워하고 있다. 연합뉴스
13일 실시된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 서울 노원병에 출마한 새누리당 이준석 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KBS·MBC·SBS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안철수 후보에 크게 뒤지는 것으로 나오자 아쉬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분 역시 오늘의 씬스틸럽니다.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안철수 후보에 크게 뒤지는 것으로 나온 새누리당 이준석 후보. ‘빨간 점퍼’는 입지 않았네요.

이미지 확대
<선택 4.13> 심각한 퇴장
<선택 4.13> 심각한 퇴장 새누리당 강봉균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각 방송사에서 발표한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본 뒤 원유철 원내대표와 이군현 선대위 공동총괄본부장, 황진하 사무총장과 인사하며 자리를 떠나고 있다. 2016.4.13
연합뉴스
급기야 강봉균 선대위원장. ‘이만 총총’ 퇴장합니다. 이어 원유철 원내대표도 자리를 떴습니다.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실시된 13일 부산선거대책위원회 개표상황실이 마련된 새누리당 부산시당에서 서병수 부산시장과 후보들이 방송사 출구조사에서 경합지역이 늘어난 것으로 드러나자 당혹스러운 모습으로 방송을 지켜보고 있다.  연합뉴스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실시된 13일 부산선거대책위원회 개표상황실이 마련된 새누리당 부산시당에서 서병수 부산시장과 후보들이 방송사 출구조사에서 경합지역이 늘어난 것으로 드러나자 당혹스러운 모습으로 방송을 지켜보고 있다.
연합뉴스
이번에는 부산으로 가볼까요. 혼자 정장을 입은 서병수 부산시장을 위시해 새누리당 부산시당 관계자들 모두 표정이 좋지 않습니다.

맨 왼쪽 출구조사 결과 장제원 무소속 후보에 뒤진 것으로 나온 손수조 후보의 모습도 보이네요.

이미지 확대
<선택 4.13> 어두운 표정의 최경환
<선택 4.13> 어두운 표정의 최경환 13일 오후 새누리당 대구시당에서 새누리당 최경환 후보(경북 경산)가 어두운 표정으로 개표방송을 지켜보고 있다. 2016.4.13
연합뉴스
대구는 ‘진박 감별사’, 최경환 새누리당 후보의 표정으로 대신합니다. ‘전통의 우방’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야권 성향’ 홍의락 무소속 후보와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각각 대구 북구을, 대구 수성갑에서 당선이 유력시 되고 있죠. 새누리당 입장에서는 전국적인 판세와 더불어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